예문2)
증상 :
1) 가속시 , 부하시 첵크램프 점등
2) 시동성 양호 - 정속주행 - 정상
차종 :
봉고III - 유로3 - 델파이
진단 :
연료공급량 제어이상
점검 :
정적백리크 - 최고압력 , 연료휠타 ,,, 등등 연료계통을 점검합니다 ,
통상적인 정비방법 :
연료휠터 , 고압펌프 , 인젝터 , ,, 등등을 교환합니다
모든 시스템이 정상이 되어야 하는데
시동이 안되는 경우입니다 ,,,
상세점검 :
연료압력 - 정상
크랭킹시 - TDC 신호이상 표출
이는 타이밍 인치 어긋남 경우
크랭킹 3회정도에서 표출 될수 있는 코드임
여기서 침착해야 합니다 ,,,
당황하여 혼돈의 경우를 생각해 봅니다 ,,,
고압펌프 , 인젝터 , 연료휠터 ,,, 등등의 불량으로 몰아갑니다 ,
다시한번 교환 합니다 ,
여전히 안됩니다 ,,,
미칩니다
크랭킹을 합니다
보쉬차량처럼 250 rpm이 나오면 좋으련만 25rpm 검출된다 - 스케너
CKP & CMP 교환 합니다
여전히 시동은 안됩니다 ,,,
연료압력은 상승되나 인젝터 분사를 못하는 경우입니다
왜 못할까 ? - 안할까 ?
침착하게 고민해 봅니다 ,,,
답이 보이십니까 ?
특수공구를 이용하여 타이밍벨트를 탈거하지 않았음으로 타이밍
인치를 베제한게 잘못입니다 ,,,
- 결론 -
타이밍 인치 틀어짐으로 분사를 하지 못해 시동불능현상이
발생 했습니다 ,,,
대부분 자신의 행위는 정당하다라고 평가하고
다른쪽으로 생각을 한다면 혼돈의 연속이 될수 있음을 말하고자 합니다
항상 내자신 주위부터 잘못은 없는가를 돌이켜 보고 눈을 돌린다면
좀더 당당할수 있으리라 생각이 들어 이글을 올려봅니다 ,,,
- 부연 -
정비전 / 후 의 데이터를 정확히 정리하고
개선 되지 않거나 악화되었을 경우 - 차분히 원점에서 시뮬레이션을
하여 실수의 부분이나 놓친부분을 찾아 수정을 할수 있는 능력을
배양해야 겠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