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4년 8월 5일 화요일

가속시 첵크램프 점등

증상 :
가속시 첵크램프 점등
가속불량

차종 :
뉴스포티지 유로4

문진 :
시동 - 정상
서행 중속시 - 정상 , 가속시 첵크램프 점등 후 림폼
가속불량
 
 
진단 :
 
점검 :
연료압력 문제로 가속시 900bar 이상 정도에서 고장코드 점등이 되고 림폼이 걸림으로
분명 고압력이 요구될때 어떤 문제점이 발생 된다고 보아야 한다 ,
즉 시동 및 정속주행시에는 정상임으로 -
인젝터 백리크 시험을 우선 시행 해 보아야 하며 반드시 급가속구간을 설정하여
증상 발생 상황에서 백리크를 하여 - 문제의 인젝터가 있는지를 확인해 본다 ,
만일 인젝터 백리크가 순간 과하게 많이 발생 한다면 해당인젝터를 범인으로 지목하면되고
반대로 인젝터 모두 기존이 백리크 량 보다 적다라면 고압펌프쪽을 의심하면 된다 ,

부연설명 :
상기 차량은 백리크 하나가 과하게 발생되었던 차량으로 인젝터 수리로 해결 했으며
만일 인젝터 모두 동일하게 적게 표출 된다면 고압펌프 내부 및 외부(조절밸브 , 제한밸브)
등을 의심 해 보아야 합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