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4년 8월 6일 수요일

가속불량

증상 : 가속불량
차종 : 싼타페 VGT오토미션 - 유로3
진단 :
P1112 : 제어 및 정보를 찾을수 없음
P0220 : APS 2 이상
소거후 - 정상 이나 출력부족 현상은 개선되지 않음
급가속시 흑연발생 되는 걸로 보아 EGR 점검요망
5일 정도 경과후 상기 고장코드 점등시 가속불량
APS " O "에서 엑셀시 100 % 변화 없음
소거후 100 % 로 가면서 주행가능
점검 :
일정시간 경과후 페일 - ECU 업그레이드 요망
업그레이드 - 시행함 ,,,


공전시 공기량 부족  - 기존값 450 mg/st
AFS 단품 인지 EGR 계통인지를 점검 요망


유로3 = EGR 열렸는지 닫혀는지는 데이타 값으론 알수 없음 - 현 데이타는 정상 이나 열림고착 일수도 있음
흡입공기량으로 판정 해 볼때 ,,,


보정값은
유로3 = EGR 열렸는지 닫혀는지는 데이타 값으론 알수 없음 - 현 데이타는 정상 이나 열림고착 일수도 있음
흡입공기량으로 판정 해 볼때 ,,,
양호


 


공전시 비교 = 미세 편차로 보아 켐팔로우 와 오토레쉬 점검 필요
소음 발생 - 참조
연료압력을 시뮬레이션 - 엑츄에이터 검사시 양호로 판정
연료압력을 시뮬레이션 - 엑츄에이터 검사시 양호로 판정
기아차량으로 진입 싱크로 상태를 확인하고 튜티를 보면 타이밍 & 벨트 장력까지  알수 있음
고장코드를 보아 업그레이드를 합니다
업그레이드 실시

흡입공기량 시뮬레이션을 해 봅니다 ,,
시뮬레이션을 해 보면 출력부족 상태를 쉽게 찾을수 있읍니다 ,,,
- 결론 -
상기차량은 업그레이드 와 EGR계통 수리로 마무리 합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