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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8월 8일 금요일

커먼레일 시동관련 - 1편

1편 커먼레일 시동관련 :

가) 시동관련 ( 시동불능 , 지연 , 꺼짐 )

특히 시동관련 부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문진 (問診)입니다 ,

증상 발생전 상황을 충분히 운전자로부터 묻고 , 물어
접근 방향을 설정해야 합니다 ,,,

시동관련은 문진에서 거의 답을 찾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

다음은 진단기를 통한 진단으로 고장코드를 확인 합니다 ,

코드가 있다면 문진의 내용과 공통분모를 찾아 접근을 합니다 ,

다음은 해당 차종의 형식이나 타입 등을 이해 합니다 ,
년식 , 보쉬 , 델파이 , 덴쇼 , 피에죠 ,,,, 등등


연료의 흐름 - 저압모터 로 밀어올리는 방식 , 당기는 타입 ,

다발생 고장사레 ,,,
예) 유로4 , 유로5 = ECU 관련 퓨즈 점검
점검은 - 멀티 또는 탈거후 육안검사 - LED램프는 판정불가

유로3 보쉬의 D엔진의 경우
스케너 데이터 - 싱크로상태 ( 현대차량은 기아차량의 데이터 이용)
시동키 ON - NO SIGNAL , 크랭키 - 시동 (SUCCESS)




SUCCESS (성공) 이란 글자가 보이면 타이밍 인치 CKP & CMP 신호 정상
시동불능 이면서
크랭킹시 NO SIGNAL 로 가만이 있다면 - CKP

NO 떨어지면서 SIGNAL CHECK 로 표출된다면 - CMP , 타이임인치
보쉬 A엔진 도 동일하게 점검함

크랭킹시 SUCCESS 가 보이면 연료쪽으로 점검

연료쪽 점검에서 우로3 D엔진의 경우의 간편진단법

스케너를 이용 - 시뮬레이션 & 엑츄에이터로 진입

듀엘화면이 표출되면 상단에는 연료압력 고정 -분할 -파형으로한후
하단에는 연료조절밸브 디스플레이하여 엑츄에이터

공전시에 하시면 연료압력을 검사하시면 압력형성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
이때 백리크 시험을 동시에 병행한다면 효과적일 것입니다 ,

확인후 반드시 고장코드를 소거한후 시동하세요

A엔진 (보쉬 ) , KJ (델파이 ) 유로3 경우는
고압펌프의 연료조절밸브 탈거 - 인젝터 커넥터 탈거 후

진단기 연료압력 디스프레이한후 분할 - 고정 - 파형을
셋팅한후

5초 크랭키 하여 압력형성 - 최고압력 확인 하시면 됩니다

1100 bar 이상 표출 된다면 연료계통은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인젝터 백리크를 병행한다면 효과적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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