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주행중 시동꺼짐 재시동 불능
차종 : 봉고III - 유로3
시동불능 일 경우 = 가장 중요한 것은 문진 일 것이다 ,
가) 시동꺼짐 전 상황을 상세히 알 필요가 있다 ,
고속주행시 , 서행시 , 정지시 , 주차후 출발시 ,,, 등등
나) 계기판 연료량 확인 필수
HI 인지 LOW 레벨인지
차령이 많을수로 연료탱크의 변형으로 인해
LOW레벨일 경우는 연료부족으로 시동불능 일 경우가 많습니다 ,
HI 레벨 일 경우
시동꺼짐후 보충을 했는지 - ?
보충후 시동 불능 현상이 발생 했는지 - ?
다) 주행시 시동꺼짐 이며 연료량은 충분 하다면
시동꺼짐시 상황 - 소음 및 진동 발생 , 충격 ,, 등 알아본다 ,
라) 타이밍 인치 - 확인
마) 진단장비 이용 P- CODE 있는지 확인
고장 코드가 있다면 코드 위주로 우선 점검
접근 - 문진 :
서행 주행시 시동꺼짐 이 발생 되었고 계기판 연료계이지 LOW레벨
이라 연료부족이라 여겨 연료를 가득 보충하여 시동을 시도하였으나
시동불능이라 견인 입고 된 차량
평소에도 늘 연료를 조금씩 주유하는 경향이 있다라는 소견을 참고
진단 :
연료 공급이상 - (연료계통) 코드가 표출 됨
점검 :
IMV 커넥터 탈거 - 인젝터 커넥터 탈거 - 인젝터 백리크 호스 연결
크랭킹 5초
1100 bar 이상 이면 - 연료계통은 정상으로 보면 됨
상기차량은 500 bar 미만으로 시동불능
인젝터 백리크 량이 평균치 미달임으로 근본적인 고압력 부족으로 보임,
평균치 양호 5cm 미만 , 사용가능 10cm 미만
점검II
레이에서 인젝터 로 향하는 고압 인젝터 파이프 탈거 후 고정마게로 막음
크랭킹 500 bar 미만 표출 - 정상기준치 1200 bar 이상
시험결과 : 고압펌프 로 결론
연료휠터 및 고압펌프 교환 후 정상 표출
정상 시동
- 결론 -
연료계통은 크랭킹 시간 대비 최대 압력 - 유지 압력을 확인하는게
가장 효과적임 ,,,,
근본원인 고객께서 연료주입량을 간당간당 주유함으로서
연료온도 , 점도 , 연료탱크 속 이물질 유입 등
연료계통의 부품의 성능 저하를 초래 하였을 것으로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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