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공전시 부조 - 가속시 정상
에어컨 작동시 정상
차종 : 싼타페 WGT 유로 3 , 오토미션
진단 :
아마 인젝터 점검후 소거를 하지 않은 것 같네요
크루즈 기능 이상으로 보아 맵핑을 한번 한것 같아요 ,, 크로즈기능 및 출력증강
상기증상을 해결하기 위해선 ECU 프로그램을 재 셋팅 해야 할 듯 ,,,,
점검 :
공전시 만 부조를 하고 출력은 양호
스톨시 - 2800 rpm , 규정치 = 2400 rpm
VGT에서 BPS 가 과다하면 공전시 부조하는 경우는
종종 있다 ,
이경우는 ECU 업그레이드 하거나 VGT 터보챠져 ROD를
조정하여 부스터 압력을 낮추어 재 셋팅하는 경우가 있다 ,
WGT 의 경우 웨이스트 게이트 = 배력에 의해 제어 됨으로
ECU 내부 프로그램상 문제가 있어 보임 ,
프로그램 셋팅전 부조를 할때 DRV 19^20 % 변동이 있었는데
프로그램 셋팅후 17^18 % 정도로 안정화 됩니다
분명 어떤 변화가 왔으며 부조도 없어졌읍니다
분사시간 도 600us 정도로 안정화 되었읍니다
분사시간을 보기 위해선 기아차량 카렌스 II & 엑스트렉 커먼레일 로 진입해서 봅니다 ,,
보정값도 아주 양호하며
프로그램 셋팅전 스톨시 2800 rpm 표출 되었던 것이
셋팅후 2400 rpm 정도 잘 표출 됩니다 ,,,
- 결론 -
유로3 의 경우 보쉬든 델파이시스템이건 프로그램 셋팅이 필요함을 느낌니다 ,,
하드 (부품) 과 소프트 (ecu ) 모두가 양호 해야 합니다
어느 한쪽이 문제가 있다면 안되겠죠 ,,,
- 어필로그 -
과함은 모자람만 못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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