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8월 7일 목요일

연료계통 작업후 공기빼기

연료계통 작업후 공기빼기
커먼레일의  연료계통 작업후 
공기빼기  미비로 인해 시동 불능  / 지연 / 부조 
의 경우가 발생 되고 있다 , 
1) 유로5  - 3새대  133 마력 델파이 시스템에서 
특히  어려운 경우를 자주 만나고  있다 ,
이는  인젝터 시스템의 변화  -  압력의 변화 -  고압파이프의
장착위치 -,,, 등을 감안하여 볼때
연료계통 작업후  현장에서  시동관련에서  힘듬을  호소하고  있고
실제 공기빼기가 까다로움을 만난다 ,

공기빼기는  과거 인젝션 펌프 타입처럼 파이프 와 인젝터 연결부를
살짝 풀고 조이면서 반복하면 쉬울것이다 , 
2) R 엔진의 - 피에죠 인젝터의 경우
연료계통의 작업후 공기빼기 미비로 시동 및 부조를 경험한다 ,
진단기를 통해서 공기빼기를 시행 하는데 - 기능상 여의치 않을 경우
를 만난다 ,
이때 시동키 ON 상태에서 연료릴레이를 강제하면 쉽다 ,
이유는 R 엔진 피에죠타입은 유로3 와 달리 시동키 ON 하면
저압모터가 구동하지 않고 크랭키시 , 시동시 만 저압모터가
작동하기 때문이다 ,
또한 피에죠인젝터 는 상시 4 bar 정도의 후압이 걸려 있어야 하며
그러인해 피에죠물질의 수축 팽창시 양정 확보로 분사개시를 할수
있기 때문이다 ,
3) 유로4 의 CM 고압펌프의 경우
연료계통의 작업후 에어빼기 미미로 시동불능 현상이 발생된다 ,
근본적인 원인은 저압모터의 펌핑불량으로 풀이 할수 있으나
고압펌프 로 의 연료라인에 공기빼기를 충분히 하지 못하면
고압펌의 내 저압밸브를 개방하지 못해 고압펌프의 역할을 전혀
수행할수 가 없어 압력을 생성하지 못해 시동불능 현상이 발생된다 ,
고압펌프내 저압펌프를 개방시켜 연료를 진입할수 있도록 해야한다 ,
공기빼기는 진단기 이용 - 여의치 않을 경우 수동 으로
그래도 안되면 저압모터를 교환하여야 할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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