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8월 7일 목요일

해피콜 ( happy call ) 필요성

해피콜 ( happy call ) 필요성
고객과의 신뢰성 쌓기에 가장 적합한 것은 전화를 하는 것이다 ,
안부 전화 , 문자라도 하는 것은 고객과의 소통 및 관심이다 ,
만일 고객의 차량을 점검 및 정비를 한후 출고를 했다면
반드시 해피콜을 하여 차량의 상태 - 수리전 / 후 상태
고객만족정도 를 가볍게 안부겸 해 보는것은 관리 측면에서
무척 중요한 일이며 시행 하는 분 과 하지 않은 분의 차이는
많은 결과를 가져옴을 알수 있다 ,
잘 시행하는 분은 정확한 진단 과 정비 전 / 후 데이터 분석
원인을 파악하고 분석하여 완전히 해결 되었음에 자부심을
갖고 긍정적인 대답을 고객으로부터 기대를 하기에 자랑스럽게
해피콜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잘 시행 하지 않은 분은 ,,,
전화 안 오면 잘 되었을 것이며 문제가 있다면 전화가 왔지 않겠느냐며
소극적인 태도로 일관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
이는 진단과 정비 - 정비 전 , 후 만족할 결과를 얻지 못한 경우
전화하여 긍정적인 답변을 기대 하지 못할 경우
해피콜을 못하는 경우가 있지요 ,,,
원인 과 결과 에 확실히 해결 되었다면 저는 전화를 하여
긍정적인 회답을 듣고 저도 즐거워 할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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