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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8월 5일 화요일

정비인의 자세 & 고객의 자세

정비인의 자세 & 고객의 자세

정비인의 자세
차량이 입고 되면 고객 의 마음도 헤아려 주어야 하며
고객과의 문진을 통해서 문제점을 파악하여
정확한 진단을 용의하게 하고 진단 , 점검 과 데이터 분석
시뮬레이션 , 엑츄에이터 ,, 기타 시험을 통해서 확진후
최종적으로 정비를 하게 된다 ,

중요한 것은 금전적인 문제 인데 ,,,
돈을 앞에 놓을 것인가? 뒤에 놓을 것인가 ?

돈을 앞세워 정비를 한다면 정확하고 확실한 마무리가 잘 안되고
뒤에 놓으면 부가가치 창출에 어려움이 있을 것이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 하에 착한 견적이 이루어 져야 한다 ,

이부분을 잘 조화롭게 해결 한다면 고객만족 과 정비사의 만족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합리적인 현상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


고객의 자세 ,,,
돈의 위치에서 앞에 놓으면 자꾸만 저가를 제시하게 되어
정확한 마무리가 어려우며
뒤에 놓으면 왠지 바보가 되는 느낌

이경우는 신뢰성이 부족하기 때문인데 ,,,
우리정비인이 좀더 믿음을 줄수 있는 언행을 해야 하며
신뢰 회복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 ,,,

최고의 고객은 최고의 정비사를 만들고
최고의 정비사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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