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4년 8월 4일 월요일

공전시 미세 부조 및 순간가속시 가속력 늦음

증상 :
공전시 미세 부조 및 순간가속시 가속력 늦음
출발후 - 주행성능은 정상

차종 :
봉고III - 유로4 CPF 차량 - LP EGR ( 스틱차량 )



* 참고사항 *

AFS 회로 숙지




유로3 = 공기흐름 순으로 시동키 ON - 커넥터 탈거
핫필름타입 - 전압제어
5V , 12V , 접지 , 5V , 0V (신호선) = 가솔린 동일

유로4 - LP EGR 탑재
공기흐름 순으로 - PWM 방식
5V , 12V , 접지 , 5V , 11,7V , 5V

보쉬차량 유로 3 는 동일
유로4 ,5 = 공기흐름 순으로
5V , 12V , 접지 , 5V , 5V ,5V


본론 - 점검
인젝터 코딩 = 20자리


​인젝터 코딩은 필수 - 연비 , 소음 , 진동 효율향상
IMV 크리닝 & 셋팅
미세 부조는 사라짐 - 순간 가속력은 여전 하며 주행성능 양호



고객요구사항
순간 가속력 - 공전시 불만사항

상세점검 :
진단시 = 정상 (표출 고장코드 없음)

클러치신호 및 공전스위치 OFF 시 - 순간가속 양호

- 결론 --
클러치 신호 및 중립스위치 OFF 시 - 순간 가속 양호
공전시 RPM = 50 정도 상승 하는 걸로 보아
ECU 내 프로그램 로직으로 무부하 공전시 관련부품 및 연료저감
을 위함으로 결론을 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