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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8월 3일 일요일

증상 : 시동불능 ​

증상 : 시동불능

차종 : 유로4 포터II 126마력
인젝터 IQA

진단 :
스케너 진입불능 - 통신불가

문진의 중요 :
시동불능 전 상태 - 주행중 , 주차후 시동시 , 서행시 , 가속시 ,,
등등의 정보를 토대로 접근 방법을 찾아야 한다 ,

문진 내용 :
주차후 시동시 - 크랭킹은 양호 - 시동불능

문진분석 :
주차전까진 정상 주행 했으며 연료량은 충분하고 크랭킹 가능
그렇다면 주차후 - 재시동 사이에서 무슨일이 일어난 걸까 ?

계기판에 시동키ON 상태에서 첵크램프 점등이 안되며 진단기가
진입이 안된다 - 통신불량이다 ,,,
추정 :
시동OFF 시점은 정상 - 재시동시 크랭킹사이에서 이유를 묻는다 ,

사례 :
유로4 / 유로5 의 경우 크랭킹시 전압강하로 인하여 ECU 퓨즈가 끊어지는
경우가 다발생 된다 ,,,

점검 :
퓨즈 확인 - LED램프로 하면 알수가 없다 ,,,
탈거해서 육안검사 또는 멀티로 확인 해야 한다 ,
이유는 전원공급 선 과 반대쪽 회로는 ECU에서 레퍼런스 11.3V
가량 표출 되기 때문이다 ,,,
​- 결론 -

​13번 ECU 퓨즈 끊어짐 - 탈거후 육안검사
시동을 위한 크랭킹시 전압감하로 인한 ECU 관련 퓨즈 끊어짐이 발생 함으로
결론을 냄 ,,, 다발생 사례들  유로4 유로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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