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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8월 5일 화요일

출력부족 부분 - 검토 해보기

출력부족 부분 - 검토 해보기
차종 : 커먼레일
 
출력부족의 증상은 해결하기 위한 진단은 복잡 다양하다 ,
최고의 출력은 모든 시스템이 최고라는 반증이기 때문에
어느 하나 부족함이 있다면 분명 최고의 출력을 표출할수 없다라는
등식이 성립된다 ,
 
소음 , 진동 , 연비 , 매연 , 부조 , 시동성 , 가속력 ,,, 모든 부분에서
퍼펙트라는 등식을 유도하기 위한 노력이 정비사의 몫이다 ,
 
늘 언급하지만 이토록 많은 조건들을 부어잡고 씨름을 한다는 건
분명 한계가 있는 법 ,,,,
쉽게 접근하고 원인을 찾는 방법을 늘 고민을 해야 할 것이다 ,
 
- 결론 -
출력부족 발생시 :
고장코드 중심으로 - 부조 , 매연 등은 반드시 해결 해야 함은 기본이며
고장코드 - 없음 , 부조 , 매연 없을 경우
 
AFS 신호선에 시뮬레이션을 하여
시동키 ON 상태의 변화 상태
공전시 - 시뮬레이션 - 스톨시험시
아래 데이타는 D엔진을 예) 를 나열 해 봅니다 ​


시동키 ON 상태 시뮬레이션 - 양호한 ECU 임
​아레 데이타는 출력부족의 싼타페 입니다 ,
 
 
 
스톨시험시 정상테이타 = 공기량 1100 mg/st , 연료분사량 56mcc ,
 
주분사시간 800 us 정도 ,정상값은 2400 rpm ​

공기량 과 연료분사량이 약간 부족 합니다
스톨시 1800 rpm  ,

 
 
출력부족 부분 - 검토 해보기 커먼레일 강의
2014/07/30 13:47 수정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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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력부족 부분 - 검토 해보기
차종 : 커먼레일
 
출력부족의 증상은 해결하기 위한 진단은 복잡 다양하다 ,
최고의 출력은 모든 시스템이 최고라는 반증이기 때문에
어느 하나 부족함이 있다면 분명 최고의 출력을 표출할수 없다라는
등식이 성립된다 ,
 
소음 , 진동 , 연비 , 매연 , 부조 , 시동성 , 가속력 ,,, 모든 부분에서
퍼펙트라는 등식을 유도하기 위한 노력이 정비사의 몫이다 ,
 
늘 언급하지만 이토록 많은 조건들을 부어잡고 씨름을 한다는 건
분명 한계가 있는 법 ,,,,
쉽게 접근하고 원인을 찾는 방법을 늘 고민을 해야 할 것이다 ,
 
- 결론 -
출력부족 발생시 :
고장코드 중심으로 - 부조 , 매연 등은 반드시 해결 해야 함은 기본이며
고장코드 - 없음 , 부조 , 매연 없을 경우
 
AFS 신호선에 시뮬레이션을 하여
시동키 ON 상태의 변화 상태
공전시 - 시뮬레이션 - 스톨시험시
아래 데이타는 D엔진을 예) 를 나열 해 봅니다 ​
​시동키 ON 상태 시뮬레이션 - 양호한 ECU 임
​아레 데이타는 출력부족의 싼타페 입니다 ,
​스톨시험시 정상테이타 = 공기량 1100 mg/st , 연료분사량 56mcc ,
 
주분사시간 800 us 정도 ,정상값은 2400 rpm ​

공기량 과 연료분사량이 약간 부족 합니다
스톨시 1800 rpm  ,
​연료온도가 높으나 아마 이건 ecu 내부의 허수로 보여짐
커넥터를 탈거해도 별 차이가 없는 걸로 보임
* 참고로 스톨이 1000 rpm 정도이며 분사량이 15mcc 제한 할 경우
   연료온도센서 를 의심 - 커넥터 탈거해보면 바로 알수 있음 ,,,
 


시동키 on 상태 AFS 시뮬레이션 - 기준값에 야간 미달됨
ECU 내부 페이로 추정
고장코드 없음
 
 
1) 출력향상 - AFS 단품
 
2) 흑연 발생 - 공기량 - 연소실 유입부족 (누설상태)
 
3) 매연발생 없고 - 분사량 / 분사시간 늘리지 못할 경우
참고로 분사량 D엔진 기준 : 56 mcc 로 cc별 8mcc 등차수열
가령 포터II 경우 = 64 mcc , 승용디젤의 경우 = 48mcc 기준
이경우는 ECU에서 어떤 요인으로 페일상태 연료제한으로 판단할수
있을 것임
 
4) 매연발생 없고 - 분사량 / 분사시간 늘림 의 경우는
ECU가 분사량을 늘리고자 하나 실제 분사량이 늘어나지 못함
이경우는 인젝터를 확인이 필요함 ,,,
예) 분사시간을 1100^1200 us 이런식으로 늘림
정상값은 800^900 us 정도
 
 
5) 기타 터보챠져(기능저하) , 흡/배기 배력저하 시 시뮬레이션을 해 보면
흑연이 발생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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