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가) 부조 및간헐적 시동꺼짐
나) 가속시 고부하시 첵크램프 점등
차종 :
델파이 유로3 : 카니발II
고장진단 :
진단으로 보면 복합적인 합병증인 것 으로 보입니다
점검 :
브레이크 스위치 작동에 문제가 없음을 확인 함으로 진단시 표출은 허수 - 즉 업그레이드 품목 확인 요구
데이터 분석 :
MDP확인 - 771 또는 NA 가 보이면 무조건 업그레이드 대상 입니다
시스템 사양정보 :
가운데 숫자 34 버젼으로 보아 아주 낮은 기능의 ECU 입니다
반드시 업그레이드 가 필요합니다 ,,,
최소 42 버젼 이상으로 향상 시켜야 합니다 - 무조건 입니다 ,
업그레이드 :
일단 노트북으로 하든 스케너로 하든 쉬운데로 합니다 ,
낮은 버젼은 다운 받아 저장할 필요가 없음으로 그냥 스케너로 업그레이드 합니다 ,,
업그레이드 완료후 시동키 OFF - ON 한후
인젝터 코딩을 수행 합니다 ,,, MDP 확인 반드시 " 0 " 가 됨을 확인합니다 ,
누설시험 :
누설시험시 최고압력 1427bar , 엔진회전수 2300 rpm 정도 표출 되는 것을 확인
시동성 양호로 보아 연료압력 상태에도 큰 문제가 없음을 알수 있읍니다 ,
그러나 가속 및 전부하시 첵크램프 점등이 되면서 연료공급이상 / IMV제어 이상 등 표출 되는 것으로
보아 정적 백리크 및 압력 시험을 해 봅니다 ,,,
IMV커넥터 탈거 - 인젝터 커넥터 탈거 - 인젝터 백리크 투명호스 연결 - 5초크랭키
백리크량은 4개 동일 하게 2cm 정도 표출 - 근본적으로 토출압력이 낮음을 예감 합니다 - 양호는 5cm 미만
이때 최고압력 500 bar - 정상 기준은 1100bar 이상
많이 부족하나 시동성 양호 - 누설 시험 분석 결과 고압펌프내 첵크밸브 및 제한밸브
클랙 및 풀림을 확인 합니다 ,
- 결론 -
정적백리크 시험 후 고압펌프 내 첵크밸브 수정 후 완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