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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4월 21일 화요일

진단은 기본을 우선으로 --- 문제 발생 시점에서 부터

진단은 기본을 우선으로 --- !
증상 : 시동불능
차종 : 포터II 126 마력
포터II 126 마력에는 조절밸브 노멀오픈 타입 -
커넥터 탈거시 전압력 레일로 = 대부분 듀엘모드 ( 입, 출구 타입)
조절밸브 노멀 크로즈타입 - 탈거시 압력 형성 안됨 - 입구타입
상기차량은 노멀 크로즈 타입 임
진단의 기본 점검 :
연료쪽 인지 , 제어쪽인지 , 기계쪽인지 를 구분
크랭킹시 일단 연료압력이 상승 못함 - 연료계통점검
상기차량은 고압펌프에서 연료를 진공식으로 흡입 압축 하여 레일로
송출하는 방식임으로 크랭킹시 노멀크로즈타임의 조절밸브는 전류가
상승하면 압력도 상승하는 타입
반대로 노멀오픈타입은 전류가 낮으면 낮을수록 연료압력상승 타입
탈거시 전압력 송출
시동키 ON 상태에서 조절밸브 커넥터 탈거 12V , 3.4V 확인
점검 결과 11V , 2.4V 표출 - 직감적으로 문제가 있음을 알수 있다
ECU관련퓨즈 및 배선 접촉불량 , 커넥터 연결부 접촉불량등을
머릿속으로 그려보면서 ,,,,
스케너 진단시 : 고장코드 없음
문진을 시작해 봅니다 ,
터보챠져 문제로 엔진오일 연소실유입 - 디젤링현상 발생
엔진 연소실 내부 피스톤 열손실 로 엔진 보링후 터보챠져
인젝터 교환후 시동 - 출고 - 재입고 - 견인
그렇다면 엔진내부 압축압력 - 편차 및 RPM 양호
조립시 배선커넥터 접촉불량으로 판단 - 조절밸브 및 온도센서
커넥터 확인 - 접촉불량 - 수정 후
조절밸브 시동키 ON 12V ,3.4V 표출 - 시동 - 양호
- 결론 -
진단에서 현상태의 증상을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증상발생전 , 징후 및 증상 상황을 분석할 필요가 있다 ,
상기차량에서 증상의 결과만 놓고 본다면 ECU , 조절밸브 , 고압펌프
등등 연료계통 및 제어 , 회로쪽으로 계속 들어갈수 있는 상황이다 ,
엔진에 문제가 있기전 까지는 아무런 문제 없이 정상적인 주행이
가능 했으며 터보챠져 문제로 엔진의 피스톤 열화로 이어졌음으로
그에 관한 모든 문제는 해결하였으며 조립시 배선의 커넥터 접촉에
문제가 발생할수 있는 소지가 가장 가능성이 많을 거라 유추할수 있다 ,
늘 우리는 현재에서 결과를 표출하기전 문제 발생전 후의 상황을
충분히 검토하고 이해 한다면 훨씬 효율적일거라 생각해 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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