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5년 6월 16일 화요일

보쉬 유로 4 커먼레일 CPF 강재생 하기 ! ​

보쉬 유로 4 커먼레일 CPF 강재생 하기 !

증상 : 출력부족

진단 :



점검 :
효율저하나 영구재생불가의 표출은 CPF 촉매의 기능저하로 기인된
내용이며 그 원인은 당연히 어디엔가에 존재한다라고 생각해야 하며
데이터 분석을 통해 그 원인을 제거 해야만 강재생에 성공할수 있다 ,
강재생 성공을 할려면 반드시 그 원인을 해결 해야한다 , 그리고
그 원인은 진단시 표출되는 내용 과 데이타를 보면 알수 있다 ,
상기차량은 강제재생을 시도 했으나 실패할수 밖에 없는 경우에서
원인을 찾아 해결후 성공한 사례임 ,

데이터 분석 :

​가열단계에서 CPF 의  전단에 부착된 온도센서는 인젝터 후분사로 인해
400 도씨를 상회 하였으나 산화촉매 전단에 부착된 온도센서는
아직도 그자리에 머뮬러 있으니 이걸 어쩌나 ,,,
​데이타 분석을 통해서 산화전 온도센서의 문제임을 알수 있으며
교환하여 재 시도를 해 보아야 한다 ,
결론 :
산화촉매 전단온도센서를 교환후 강재재생을 성공하여 고장소거 후 시운전
출력향상 - 시스템 정상으로 인지하고 마무리 함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