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시동불능
시동불능일 경우 문진을 우선으로 해야 한다 ,
주행중- 고속시 , 저속시 , 주차후 - 시동시
여러 가지 환경적 요인들을 참조하여 진단에 활용
차종 :
유로4 D 엔진 - 산타페 CM
상기차종의 다발생 사례 참조
전자EGR , 저압모터 ,
스케너 진단
고장코드 - 없음 정상 표출
점검 :
문진내용은 주행중 시동꺼짐 이 발생후 재시동 불능
중속정도로 주행
견인입고 상황 :
연료탱크내 연료량 - 중간이상 (계기판 )
부연설명 :
점검중 시동꺼짐이 발생 했다면 - 연료부족 및 타이밍 기타 엔진내부
마모로 인한 요인 ,,, 등등으로 생각할수 있을 것임 ,
1) 스케너이용 압축압력 - 양호
가) 압축압력 양호란 크랭크각속도 양호로 판정
나) 싱크로상태 - SUCCESS
가) + 나) 양호 하면 엔진쪽은 정상으로 판단 할수 있음 ,
추가 고객문진을 시작한다 ,
주행중 시동꺼짐이 발생 되어 가까운 정비센타에 입고하여
연료를 보충하였으나 시동이 안되 다시 견인되어 입고된차량
임을 문진을 통해서 재 확인 ,,,
그렇다면 상기차향은 연료모터 압력부족으로 연료압력이 형성
이 안되어 시동이 안됨으로 추리하고 크랭킹시 연료압력을
확인 " 0 " bar 확인
- 결론 -
상기 고압펌프의 특성은 저압모터의 저압의 힘으로 고압펌프의 첵크밸브를
열고 고압펌프로 연료가 유입되어야 하며 비로서 고압펌핑을 하여
레일로 송출하게끔 구성되어 있는 펌프 임 ,
저압모터의 성능이 저하되어 고압펌프내 첵크밸브를 개방할 힘이 부족함으로 저압모터를 교환하거나 저압모터 성능을 어시스트 해 주어야 한다 ,
어시스트의 필요성은 - 상기차량 유로4 D 엔진의 경우
잘 주행하여 입고시 연료휠터를 교체하고 시동불능 현상이 발생되는 경우
고객께서 저압모터 교환을 승인하지 않을 경우
가) 연료탱크 주입구 = 에어건을 이용 공기를 주입하여 저압모터 밀어줌
나) 배터리 점프선이용 외부전력 보강하여 저압모터 기능을 활성화 함
어시스트하여 시동이 되면 정상적으로 회복이 됨
다시 연료부족현상 또는 연료휠터 교환시 시동불능 현상 발생
참고 하시여 도움이 되시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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