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의 필수 코드
1) 문진
2) 진단기를 이용 진단
3) 데이터 분석
4) 엑츄에이터 , 시뮬레이터 , 멀티 , 파형
진단기를 이용 진단시
고장코드 표출시 - 분석 과 그에 관련 확인
소거시 -
되는지?
않되는지 ?
관련 회로 - 확률
되면 - 재 점등 시간 확인
부품의 성능 및 센서의 범위 벗어남
센서 또는 부품 확인
코드 미 표출시 - 분석
미검출시 - 기계적인 결함일 확률
엔진 , 오토미션 , 제동 (ABS ) ,,, 등에서 진단 포인트
예문) 싼타페 WGT 유로3 D 엔진 - 오토미션 탑재 차량
문진 : 가속후 가속시 - 심한부조 7초가량 다시 회복 되며
출력부족현상 발생 스톨시 2000rpm 까지는 상승 하다가
1800rpm 정도 떨어지면서 심한 부조 후 회복
스케너 진단시 : 정상 = 고장 표출 없음 ,
시동 정상 - 데이터 공전시 흡입공기량 정상
고압펌프 , 인젝터 단품검사 - 양호
공전시 부조 - 없음 , 소음 , 진동 = 양호로 판정
오직 가속후 감속시 부들부들 - 부조 후 회복 - 출력부족
아마 기계적인 문제일거라 생각해 보면서
엔진속으로 들어가 봅니다 ,,,
켐팔로우 탈거 - 오토래쉬 확인중 불량확인
- 점검결과 -
가속구간에서 오토래쉬 압력이 해제되어 흡입밸브가 닫히면서
공기유입 문제 와 #2실린더 순간분사 컷 발생되면서 심한부조
발생 되다가 서서히 오일이 차면 회복되고 가속하면 다시 빠져
나가면서 감속시 부조를 반복하고 있었다 ,
- 결론 -
우리는 진단시 스케너 진단 코드가 없다면 문진과 데이터 분석후
기계적인 부품으로 접근을 해 보는 것도 효율적이라 생각해 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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