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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8월 11일 화요일

주행시 가속시 , 서행시 시동꺼짐 - 유로4 126마력 포터II

증상 : 주행시 가속시 , 서행시 시동꺼짐

차종 : 유로4 126마력 포터II





​유로3 라면 CLASS 1 ,2 ,3 으로 인젝터 배열 형성 되나
상기차량은 IQA 7 자리로 구성됨
인젝터 코딩은 자주 하시면 좋아요 ,,


문진 : 시동은 정상이나 가속 및 서행시 시동꺼짐

다발생 사례 : 연료조절밸브 펌프쪽 ( MPROP ) 이물질 유입으로
작동 성능 저하로 시동꺼짐 및 출발시 울컥임

진단 :




역시나 연료계통이군요 - MPROP 가 퍼득 뇌리를 스치고 지나간다 ,



스케너 진입방법 :
유로3 , 유로4 ,,, 을 정확히 진입 방법은
내가 파악하고자 하는 데이터가 정확히 볼수 있는가 ? 에 달려 있다 ,
현대차량은 기아차량으로 진입하고
경우에 따라선 기아차량을 쌍용차량으로 진입 - ABS묘듈의 경우
기능 및 작동검사 , 시뮬레이터 검사가 유리할수 있다 ,

또한 WGT , VGT 모르면 그냥 진입하여 데이터 상으로 보면
BPS , VGT 엑츄에이터 기능이 있으면 VGT 판단하면 되지요 ,

진입후 진단시 이상한 코드가 표출 - 정의되지 않은코드라
표출된다면 잘 못 진입 했거나 , 선택을 잘못했거나 ,,,

유로3 , 유로4 판단의 가장 핵심의 특징은 IQA 인젝터 이면
유로4 , 유로5 ,,, 판단 하면 될 겁니다 ,

점검 :
​펌프쪽에서 40% 최대한 닫아서 압력을 높일려고 노력하고 있읍니다 ,
아마 더 노력하여 45% 정도 이상 높여보고 시동을 껄겁니다 ,
위 내용으로 보면 듀엘모드 이며 펌프쪽 MPROP (조절밸브)는
노멀 오프타입 - 커넥터 탈거시 전압력 상승 ​


점검 2 :
조절밸브가 펌프쪽 ( MPROP) , 레일쪽 DRV 표출됨으로 듀엘모드
듀엘모드는 입구 펌프쪽은 노멀오픈 - 커넥터 탈거하면 개방
전연료압력 상승 - 입으로 불면 불림

만일 펌프쪽은 데이터가 보이고 레일쪽은 “ 0 ” 라면 이건 싱글타입
즉 출구는 없다라는 뜻입니다 ,

이는 입구쪽 ( MPROP ) - 노멀 크로즈타입 - 커넥터 탈거하면 닫힘
연료공급 없음 - 입으로 불련 안불림


MPROP 탈거하여 크리닝 한후 체결하고 시운전
모든 시스템이 정상으로 돌아와 주행성능 및 소음 진동 ,,,
해결 되었다 ,

- 결론 -
MPROP 이물질 로 기능이 상실됨으로 판단하여
연료휠터 및 라인 크리닝 후 마무리 합니다 ,
어필로그 :
해당부품의 확신을 갖기위해서 시뮬레이션 , 엑추에이터 , 크리닝 등을
시행하여 변화된 상황을 확인하여 확신을 갖고
부품의 선택 , 정비의 방향 ,  고객 만족도 ,,​
​등을 가름할수 있는 측도로 삼고  한층 업그레이드된
진단 정비로 발전할수 있어야 하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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