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시동불능
차종 : 유로5 - A2 엔진
문진 :
정속주행중 갑자기 출력이 떨어지면서
엑셀페달 밟아도 가속력이 전혀 없으며
한번 흰색 매연이 배출되면서 시동 꺼짐 발생
재시동시 - 시동불능
A2 엔진의 다발생 사례
인젝터 컨트로밸브 이물질 유입으로 분사량 및 백리크 과다발생
디젤링 길목에서 순간 rpm 상승 백연발생 으로 인한 촉매 막힘 현상
* 주의사항 *
인젝터 및 연료휠터 , 연료계통부품 교환시
정확한 공기빼기가 이루어 질 것
IMV 탈거는 금물이며 공기빼기 작업시 RPS 커넥터 탈거 반복할것
이유는 NO (노멀오픈) 타입의 IMV 는 커넥터 탈거시 전압력 1800 bar
정도의 압력이 라인에 있는 공기를 순간 압착하면 컨트롤밸브 등에
심각한 상처를 유발할수 있기 때문이다 ,
RPS 탈거해도 시동이 걸리는 차종은 :
보쉬 유로3 D엔진 , 유로5 A2엔진 임 ,,
* 시동 부웅하고 걸렸다 꺼질 경우 의 간편 진단법 *
가) 시동키 를 완전히 OFF 해야만 부붕하고 걸렸다 꺼질 경우
타이밍인치 또는 제어 관련
나) 완전 OFF 하지 않고 그상태에서 부붕하고 걸렸다 꺼질겨우
기계적인 부분 - 촉매막힘 등 점검
- 결론 -
상기차량은 인젝터 컨트롤밸브 이물질 유입되어 과다 백리크 및 분사가
이루어 졌으며 그로인한 누적으로 촉매 막힘 현상이 복합적인 합병증이
발생되어 인젝터 와 촉매 교환으로 마무리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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