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가속시 흑연 다 발생
차종 :
그랜드 스타렉스
진단 : 정상
점검 :
흑연 발생은 대부분 연료는 정상 및 오히러 더 많이 분사를 했으나
공기는 호스 및 인터쿨러 클랙으로 인해 대기로 도망을 감으로
혼합비 농후로 인한 흑연 발생으로 볼수 있습니다 ,
공전시 흡입공기량 mg/st 를 보고 터보챠져 앞쪽이냐
터보챠져 뒤쪽 엔진앞 , 엔진 과 배기 쪽인지를 확인 합니다
흡입공기량 640 mg/st 정도로 기준치 보다 약간 상회하는 걸로
보아 인터쿨러 뒤쪽 에서 엔진 인테이크 부근에
집중 점검 포인트를 잡아야 할 것 같읍니다 ,
공기량이 거의 정상치에서 약간 상회함을 데이터를 통해서 봅니다 ,
만일 인터쿨러 및 터보챠져 뒤 공기호스 인터쿨러앞 클랙 이면
기준치 보다 상당히 높게 표출되며
인터쿨러 뒤쪽 공기호스 클렉은
미세하게 상승되어 표출 됨을 알수 있다 ,
원인 :
인터쿨러 뒤 엔진 인테이크 앞쪽 호스 클랙으로 인해
가속시 흑연 과다 발생 됨 을 알수 있습니다 ,
저기 공기호스 에서 클랙으로 공기누설이 보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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