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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1월 15일 금요일

스케너 이용 - 부조 진단 ​

스케너 이용 - 부조 진단
보쉬의 경우
압축 압력은 : 크랭크각속도 및 엔진 상태를 알아보기 위함
충분한 워밍업 후 실린더 별 편차를 3rpm 이내로
보정값 : 인젝터 상태를 알아보기 위함
ECU가 공전시에서 안전화를 추구하기 위해 보정을 하는데
보정상태를 보고 인젝터 의 현재 상태를 알아본다 ,
단 : 엔진상태가 양호라는 판정을 한후에
부조 ( 찜빠 ) 후 백연 는 엔진내부 일 확률은 상당히 높다 ,
* 참고 *
델파이시스템의 경우
엔진회전수 rpm " 0 " 일 경우는 ckp 점검 이지만
ckp 신호 표출되면서 제어쪽에서 시동이 안되는 경우
시동이 안되는 경우는 “ 20 " rpm 출력시
ckp , 캠포지션위치 핀 , rps (2000 bar ) = 레일압력센서 고장시
순수 연료계통 문제라면 엔진회전수 는 크랭킹시 250 rpm 정도 출력됨
다음 사진을 분석 해 봅니다 ,
미세부조입니다 ,


보정값에서 #4 실린더 ECU께서 할수 있는 최대한 보정을 하고 있네요
그이상의 보정이 필요하다면 분명 심각한 고장임으로 다른실린더에서
보정을 빼고 있을 것인데 ,,
마이너스로 보정​
그렇게 까지 하지 않은걸로 보면
해당실린더에서 문제거나 인젝터 단독으로 약간의 문제 보정한계치에서
힘들어 하고 있다라고 분석 할수 있을 것입니다 ,
만일 해당 실린더에서 심각한 문제 발생시엔 부조가 반드시 동반되며
풀보정 과 다른 반대 실린더에서는 마이너스 풀보정으로 표출될 것이며
백연이 발생 될 것입니다 ,
인젝터 단품이나 해당 회로 관련이라면 부조는 동반 하겠지만
매연은 없을 것이기 때문에 진단에 참고하시면 됩니다 ,


일단 충분한 워밍업으로 열간시 임으로 압축압력을 봅니다


편차가 3 rpm 이내 양호인데 편차가 범위이상입니다 ,
일단 해당 인젝터 탈거후 동와샤 및 홀 크리닝을 우선 시행하여
3rpm 이내로 셋팅이 우선이며
그이후에 인젝터 단품을 정밀 분석 해 보아야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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