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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5월 17일 화요일

시동불능 - 보쉬 유로4 D엔진 CM

증상 : 시동불능
차종 :
보쉬 유로4 D엔진 CM
IQA인젝터 CPF 탑재
진단 :
점검 :
시동불능의 점검에서 접근포인트는 문진을 통해서 정함이 옳다
주행중 = 서행시 , 가속시 , 무부하시 , 부하시
주차후 시동 ,,, 등등의 환경을 고려 함이 바람직하다 ,
상기차량은 주행중 - 정상주행 중 가속시 시동꺼짐 후 견인입고
점검2 :
주행중 시동꺼짐 - 재시동 불능이라면
압축압력으로 접근이 우선되어야 한다 ,
스케너 압축압력이란 CMP & CKP 엔진내부 모두를 동시에
살펴보기 위함이다 ,

실린더 4군데 동일하게 표출되어야 정상인데 이건 무슨 시츄에이션
R 엔진의 경우는 이렇게 표출되면 캠포지션센서 커넥터 탈거하고
시동하면 정상 시동이 되고  정상주행이 가능해 진다

이땐 캠사우드 ASSY 교환을 하면 된다 ,

그런데 이 엔진은 R 엔진이 아니니 우짜노


유로4 보쉬 솔레노이드 인젝터 IQA
생각이 좀 달라진다 ,
정녕 엔진속으로 들어가야 한단 말인가 ?

일단 캠포지션 센서 커넥터 를 탈거한후 압축압력을
확인 해 본다 ,

 정상적으로 잘 표출되고 있네요 ,,
아주 양호로 ,,,

유로4  CMP 탈거시 요렇게 표출됩니다 ,
요렇게 표출되면 CMP 점검 해야 됩니다 ,

엔진내부로 들어갑니다 ,
타이밍인치 확인 과 켐팔로우 확인 입니다 ,

- 결론 -

타이밍 벨트의 마모가 심해 그냥 헛 돌아 버렸네요
이쯤되면 헤트내 캠팔로우는 어쩔라나 ,,,




역시 이탈 하여 어지럽게 널려 있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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