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시동불능
차종 : 그랜드 카니발 2.2 보쉬 유로5- R 엔진
피에죠인젝텨 IQA ( IVA )
문진 : 간헐적 시동불능 및 지연이 되다가
어느 순간 완전 시동불능 됨
문진 내용으로 보면 저압모터의 가능성을 배제 할수 없다 ,
스케너 진단 :
정상 = 고장 코드가 없다 ,
보쉬 유로4 R 엔진 진단시 공식을 익혀 두어야 한다 ,
기본적으로 진단시
가) 엔진에 문제가 없다라는 가정 을 우선 되어야 한다 ,
만일 엔진에 문제가 있다면 ,,,
나) ECU 와 관련 회로에 문제가 없다라는 가정
제어를 할수 없거나 회로가 단선 되었다면 ,,,
그다음에 다) 연료계통 - 압력형성 시간 - 최고압력 - 도달시간
의 순서로 보면 효과적이다 ,
보쉬 유로5 진단 순서
1) 스케너 압축압력 =
CKP , CMP , 타이밍 , 엔진상태 확인
#4 실린더 에만 회전수 - 보이지 않는다 ,
4기통 동일하게 편차없이 표출 되어야 정상 이다 ,
시동불능의 원인 보이지 시작하는 순간이다 ,
2) CMP 커넥터 탈거
시동 OK
상기의 경우 무조건 CMP 커넥터 탈거 해보는 것이 상책이다 ,
이는 ECU 는 이전의 상태를 기억하고 있기때문이다 ,
커넥터 탈거후 압축압력은
#1 ^ #3 기통 만 표출된다 ,
점검 :
캠사우드 캠포지션 감지부 놀음이 발생 - 다발생
화살표 부분이 캠포지션센서 감지부 이다 ,
이부분이 놀음이 생김
- 결론 -
캠사우드 ASSY 교환 - 다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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