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시동불능 - 후기
차종 : 보쉬 유로4 CM
문진 : 고속도로 1시간 가량 주행중 휴게소에서
일행이 있기에 에어컨을 켜놓고
시동을 켜 놓은 상태에서
볼일을 보고 오니까 -
시동이 꺼져 있었다라고 말함 ,
인터넷검색 - 동호회 등 다발생 사례
전자EGR , 저압모터 , ECU업그레이드 ,,, 등등의 내용은 있으나
상기와 동일한 증상은 올려와 있지 않음 -
빅데이타 중 ,,,
진단 : 정상
점검 :
스케너 압축압력 시험시
시동키 완전 OFF 하지 않고 그대로 압축압력시험
크랭킹을 하면 #! 실린더에만 표출되니
캠센서 와 감지핀 사이에서 무슨일이 있는 듯 ,,,,
시동키 완전 OFF 후 스케너 압축압력 시험
완전 off 후 크랭킹 해 보면
들쑥 날쑥 편차가 보입니다 ,,
아마 이는 핀 과 캠 사이에서
감지에 트러블이 있어 보임 ,,,
이상태를 파형의 모양이랴 생각 해 보면 이해가 쉬울듯 ,,,
상기차량에서 cmp 신호 없음 이라면
혹 엔진의 상태를 알아보기 위해
보쉬 유로4 의 경우 캠센서 탈거 하면 이렇게 볼수 있음
엔진 상태 - ECU 상태는 양호로 판정해 볼수 있는 대목임 ,
- 부연 - 참고 ,
부웅하고 시동 걸렸다 꺼짐이 발생한 차량이라면
시동키 ON에서 다시 크랭킹 부붕하고 걸리면 촉매막힘
시동키 완전OFF 하지 않으면 부붕하기 걸리지 않고
완전 OFF - ECU 초기화 하면
부붕 한다면 타이밍 인치 로 진단하면 됨 ,
- 결론 -
헤드 또는 캠사우드 교환으로 판정
전문업체에서 헤드를 교환한후 정상 시동 사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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