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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7월 29일 금요일

VGT조절량 작동범위 이상 해석 - 보쉬 유로3 D엔진 싼타페 VGT


증상 : 흑연발생 , 출력부족

차종 : 보쉬 유로3 D엔진 싼타페 VGT

진단 :
VGT조절량 작동범위 이상

문진 :
시동성 양호 , 부조는 없으며

흑연발생이 가속시 과다함


점검의 기본개념
문진 과 해당차량의 다발생 및 개선부품 ,리콜등을
검색 그리고 동호회 - 기술공유를 통해서 가능한 많은 정보를
확보하는 것이 오진을 방지하고 고객의 신뢰를 회복하는
지름길이 된다 ,


가속시 흑연 발생이라면 공전시 흡입공기량을 확인 해 본다 ,

시동키 ON에서 출발점 1V 부근 = 996mv , 1015mv
공전시 2V 부근 = 45 kg/h , 450 mg/st


실차량의 경우 :
38 kg/h , 480 mg/st 표츌되었다 ,

기통별 흡입공기량은 늘었으나 시간당 실 공기의 중량은 약간
줄었음을 알수 있다 ,


이는 최적의 분사 요구 범위에서 엔진회전수가 규정치 RPM 보다
늦어졌음을 의미한다 ,

부연하면 - 엔진연소실로의 흡입공기량이 분사된 연료량 보다
적어 농후 상태를 의미하며 터보챠져를 지나 인터쿨러
그리고 엔진으로의 과정에서 대기로 누설됨을
암시하고 있다 ,

- 결론 -
으로 말하자면 VGT 조절량 불량이란 인터쿨러및 주변호스의
누설로 인해 ECU는 특정 영역에서 계속적인 공기량 증가를
터보챠져로 요구= 듀티조정 하지만 원하는 결과가 없자

고장코드 표출 한 것으로 추정




그이유는 인터쿨러 누설 - 인터쿨러교환 - 고장코드 소거 및 모든 시스템 정상 으로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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