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6년 8월 11일 목요일

ECU 내부 소손 - 보쉬 유로4 D엔진 CM




증상
ECU 내부 소손




차종 :
보쉬 유로4 D엔진 CM




진단 :





대부분 연료압력 조절기 계통으로 고장코드가 표출되면 
ECU를 살알짝 의심해 보시길 바랍니다 ,



점검결과 :
점화 퓨즈 20A 절손 그리고 ECU 소손



원인분석 :
무더운 여름날씨 에어컨 등 전부하 상태에서
생산 전력 보다 소비전력 많을
시 ECU 내부 콘덴사 과부하로
인해서 ECU 내부 소손 및 관련 점화퓨즈 절손으로
분석됨



해결책 :
ECU 로직 개선 등으로 전부하시 아이들업이 필요
생산전력 = 소비전력의 균형이 필요할 것으로 사료됨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