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소음 / 진동 / 출력부족
차종 :
유로3 A엔진 쏘렌토
진단 : 정상
문진 :
시동성 양호 - 가속시 진동심함
이상황을 머릿속으로 시뮬레이션 해 봅니다 ,
무엇부터 해 볼것인가 ?
규정값 대비 다음단계 진입 순서 ,,,
단계별 프로세스가 정해지고 기준값대비 정비검사
단품검사등을 충분히 머릿속으로 시뮬레이션을 해본후
접근하는 정비사 가 되기위해 노력해 보아야 한다 ,
보쉬시스템에서 꼭 명심해야 할 것은
인젝터 보정값을 보기전 반드시 압축압력부터 시행하고 분석해 볼것
압축압력이 규정값에 벗어남이라면 보정값은 아무런 의미가 없는 것이다 ,
스케너 압축압력시험시 온간시 이렇게 편차가 12rpm
정도라면 최우선 적으로 동와샤를 먼저 보아야 한다 ,
이때 인젝터 보정값은 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
참조를 위하여 그래도 보정값을 슬쩍 봅니다 ,
만일 보정값을 먼저 보고 정비를 한다면
조금 달리 정비를 할수 있으리라 봅니다 ,
D 드라이브 + 에어컨 작동시 분사량
조금 대기하니 정상값 13 mcc 정도로 떨어지네요
이는 어디를 우선 점검 대상인지를 말해주고 있네요 ,
- 결론 -
홀청소 및 동와샤 교환후 정상
압축압력 시험 :
규정 편차 내에 들어 옵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