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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12월 23일 일요일

모든 진단은 냉정하고 신중하게 접근하자 !


모든 진단은 냉정하고 신중하게 접근하자 !


증상 - 시동불능 이면

운전자 와 의 문진을 통해서 증상 발생 전 상황을 알아야 합니다 ,


문진 :  내용 
휴게소 까진 정상으로 주행을 잘 했고
식사 후 일정시간 경과후 시동시 시동불능이라 고 말한다면


-분석 -
식사 후 - 그리고 크랭킹 - 시동불능이라는 등식이 성립 된다 ,


그다음은 해당차량 을 분석해 본다 ,

차종 , 년식 , 주행거리 등등을 인지하고 빅데이타( 인터넷 검색 )를 

활용하여

다발생사례 / 개선품 / 리콜 등을 알아 본다 ,


그다음 :
진단기를 활용하여 고장 진단을 해 본다 ,

이땐 계기판 첵크램프 와 고장램프 점등 을 확인 한다 ,


진단시 - 정상 이라고 표출 된다면

연료량 / 전기량 / 그리고 ECU 가 시동불능의 이유를
찾아야 한다 ,


연료도 충분하고 크랭킹시 회전수 에도 문제가 없다면

ECU 데이터에서 연료온도 확인 이 필수 이다 ,





연료온도 100 도씨 이상이면 시동중지를
ECU 가 실행 하기 때문이다 ,

고장코드가 정상 이라고 표출 하는 것은 ECU 내부에 문제가 있음을
말하고 있는 것이다 ,

연료온도센서 단품 점검을 해 볼수 있지만
단품이 문제라면 ECU 는 고장코드를 표출시킨다 ,


간편점검 방법은
시동키 ON 상태에서 연료온도 센서 커넥터 탈거하면

풀업전원 5V 가 표출 되어야 정상이며

정상 표출이 -  (5V ) 안되면 ECU 내부 충전기 문제입니다 ,

그러므로 정확한 맥은 짚고 충분한 문진 / 데이터 분석 -
시뮬레이션으로 답에 접근 해야 합니다 ,

- 결론 -

내부 콘덴샤  및 기판회로 불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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