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시동불능 - 견인입고
차종 :
보쉬 유로4 D엔진
견인입고시 가장 중요한건 문진입니다 ,
문진 :
고속도로 장거리 주행 중 톨게이트 통과를 위해
서행중 시동꺼짐 발생후 재시동 불능
문진 분석 :
서행시 시동꺼짐 후 시동불능 이라면
연료부족이 아니라면 엔진내부 문제일 확률이 상당하다 ,
스케너 진단 : 정상 - 코드 없음
보쉬 차량에서 엔진 및 기타 진단의 최우선은
스케너 활용 압축압력 시험입니다 ,
정상 차량은 기통별 편차없이 잘 표출 될겁니다 ,
이는 CKP , CMP , 엔진상태 정상이라는 뜻입니다 ,
현재차량의 압축압력 시험
- 분석 -
편차가 이렇게 많다라는 건
엔진내부 피스톤 메탈베어링 고착 및 마모 진행정도를
말합니다 ,
- 점검-
엔진오일 량 확인 - 엔진오일 최하단 첵크
오일량 부족입니다 ,
크랭크축을 강제로 회전시키면서 피스톤 고착정도를
알아 봅니다 ,
특정 기통에서 부하가 걸림을 확인 합니다 ,
- 결론 -
엔진오일량 부족으로 피스톤 메탈베어링 소손으로
추정 합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