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시동불능
차종 : 커먼레일 델파이 유로3 (1세대)
문진 : 주차후 출발을 위해 크랭킹 시동불능
주차 전 까지는 특이사항 없음
진단 : 스케너 진입불가 ( 통신불량)
계기판 시동키 ON 상태에서 첵크램프 점등 안됨
점검 :
통신안되면서 계기판 첵크램프 점등 안된다라는 건
ECU 깨어나지 못했다라는 의미 임으로 ECU까지 전원 공급에
문제가 없음을 이야기 하고 있는 것으로 볼수 있다 ,
회로도 참조 :
메인릴레이를 통한 전원선은 AFS전원 , IMV전원 , EGR 전원
ECU 전원 입력 = 인젝터 퓨즈를 통하고 동일 선으로 전달됨을 알수 있다 ,
메인릴레이 탈거 4핀 중 2핀 전원 = 정상
메일릴레이 고정후 작동확인 - 12V 인가
AFS - 전원선 확인 = 12V 전원 미 확인
그렇다면 메인릴레이 통과 후 AFS 전원선 까지 사이에 퓨즈
인젝터 퓨즈 절손 됨을 확인 - 퓨즈 교환
메인릴레이에서 - ECU로 전원공급 확인 - 전원 공급안됨
메인릴레이 전원 확인 - 작동확인 - 정상
그렇다면 메인릴레이를 통과한 전원선 - 퓨즈 ( 인젝터 퓨즈 ),,,
확인중 절손 됨을 확인 - 교환후 - AFS 전원 확인 됨 - 정상 시동
알면 쉽고 모르면 아주 어려움을 알수 있습니다 ,,,
부연 :
센서나 제어 시스템 점검시 반드시 회로도를 확인후
전원선 , 접지 ,,, 등을 파악하고 응용해 보는 것을
습관화 해야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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