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시동불능
차종 : 싼타페 CM
문진 : 주행 후 주차 - 재시동시 시동불능
분석 :
주차 하기 전 까지는 전혀 증상 이 발생하지 않았는데
1시간 가량 볼일을 보고 재시동시 시동불능 현상 발생
상기차량은 전자EGR 과 저압연료모터 에서 문제가 많이 발생 됨으로
아마 이쪽일 거야 라고 미소를 머금어 보면서 ,,,
주차시에 어떤 현상이 발생 했거나
시동을 위해 크랭킹시 전압강하 또는 상승으로 인한
퓨즈 및 ECU 내부 소손으로 생각해 볼수 있을 것이다 ,
진단 :
스케너상 : 배터리 전압 낮음 ,
연료조절밸브 입구 (펌프쪽 ) , 출구(레일쪽 )
제어이상 (전압 )
진단 분석 :
메인릴레이 작동으로 ECU 로 전압공급 - 계기판 첵크램프 점등
스케너 진입으로 보아 전압인가는 정상으로 입력됨으로 판정한후
출구 및 입구 조절밸브 전원 및 레퍼런스 전압 : 확인
보쉬 타입의 경우 ECU에서 배터리 전압 과 레퍼런스 전압 3.6 V
표출되는지를 반드시 확인이 필요함,
확인 : 시동키 ON 상태에서 멀티 - 전압확인
출구쪽 (레일 ) DRV = 12V 와 11. 3V 표출
입구쪽 (고압펌프) 탈거 , 레일쪽 동시 탈거후 측정
12V , 0.7V 표출
ECU 내부에 무슨 일이 있음을 직감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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