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파이 인젝터 = C2I 와 C3I
C2I ( Individual injector correction )
유로3 에 탑재 - 가장 적절한 인젝터 분사를 기억하고 있다가
인젝터가 노화되어도 가장 안정적으로 보정한다 ,
인젝터 코딩 넘버 = 16자리
ECU , 인젝터 교환시 , 인젝터 노화 및 피로누적시 ,
MDP 학습 횟수가 많을 경우 = 100회 이상
ECU 16BIT 이며 42버젼 미만 , 메퀘한냄새 등은 확인후
업그레이드를 시행해야 합니다 ,
C3I 는 C2I 에 Improvied 추가로 더욱 향상 되어 제어함을
알수 있다 ,
유로4 , 5 - 인젝터 코딩 넘버 20자리이며 더욱 향상 되고 예민하여
동와샤 교환시에도 반드시 코딩을 하여 노크센서의 안정화 로 ECU의
정확한 분사패턴을 요구한다 ,
코딩을 안할 경우 부조 및 노킹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
참고로 ECU 용량은 32 BIT
* 부연 - 이는 보쉬 IQA 인젝터 7자리 코딩 과 동일 선상에 있다고
해도 부방함 *
연비향상 , 매연저감 , 소음 / 진동 을 메카로 발전하고 자릴메김하기
위해서는 고압력 , 분사의 미립화 로 진행됨으로 분사구(홀) 8 ,9 10 홀
로 늘어날 것이며 그에따라 분사홀 막힘현상으로 분사량이나 백리크는
정상이나 분사각도 분사무화 비정상으로 인해 부조 및 소음 진동이
발생할 것이다 ,
이를 억제하기 위해서 노크센서 와 #1TDC 센서 의 피드백 신호로
ECU = 문제의 실린더 인젝터를 인식하고 DPF 재생을 하듯이
해당 인젝터에 분사를 개별제어하여 강제재생 기능- 홀크리닝을
수행하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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