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U 성능 성능 분석 - 처리능력
커먼레일 델파이 유로3
필요시 업그레이드 를 수행해야 하겠지만
업그레이드 외적인 부분 - 리셋 , 초기화 , 코딩 으로
성능의 활성화 - 응답성 - 처리능력 향상 을 위해
할수 있는 모든 것을 우리는 해 보아야 하며
실제 ECU 기능 저하를 간편하게 알아보기 위해서는
어떤 데이터를 살펴보아야 하는가 ?
전자제어 시스템에서 ECU 성능파악을 위해 데이터 관찰과 분석은
시동키 ON 상태에서 확인 - 공전시 확인 - 부하시 확인 등
영역별로 순서로 진행을 함으로서 효휼적인 진단방법으로
활용하는 방안모색 개선방법 재시 ,,,
동일조건에서 가장 안정적이며 여유로운 진단은
시동키 ON 상태에서 센서 와 ECU 준비된 레퍼런스 전압
전류 , 신호 , 데이터를 파악하고 분석 해 보는 것이다 ,
예문 ) 델파이 유로3 커먼레일 차량에서 간헐적인 부조 및 시동꺼짐
증상이 발생되는 차량을 만나 봅니다 ,
고장코드가 있다면 코드를 분석하지만 정상일 경우는 데이터 분석이
필요합니다 ,
상기차량 처럼 시동은 정상 , 간헐적부조 및 시동꺼짐에서
메인릴레이 이상 , #1 TDC , 흡입공기량 성능범위 이상 등
증상과 별 상관이 없는 내용들을 표출하는 경우 - ECU 치매현상
데이터를 볼 경우는 ECU를 중심으로 전 보고를 받는(센서 ) -
후 제어를 하는 (부품=솔레노이드 , 모터 ) 을 놓고 생각을 해 볼 경우
시동키 ON 상태에서는 ECU 후 를 보는게 옳을 것입니다 ,
인젝터 상태 - MDP 학습횟수 이는 차량의 관리상태를 알수 있음 ,
IMV 조절밸브 = 조절듀티 시동키ON 상태에서 8.6% , 공전시 31%
최대부하시 25% 정도
정보를 보면 업그레이드 품목입니다 , 메퀘한냄새 및 미세백연시 반드시 필요합니다
MDP 학습값이 4실린더 모두 900 회가 넘는걸로 보아 관리상태는 좋지 않음을 알수 있읍니다
목표주 연료량 0 mg/st , 인넷미터링 벨브 64.64% = 시동키 ON 상태 임
여기서 문제를 알아보아야 합니다 ,
업그레이드 및 인젝터 코딩 후 MDP 학습횟수 = " 0 " 이며
목표주열료량 = 4 mg/st , 인넷미터링밸브 8.6% = 시동키 on 상태에서 = 양호임
- 결론 -
연료조절밸브 (IMV ) 시동키 ON 에서 8.6%
목표 연료량 4 mg/st 를 기억해 두어야 겠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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