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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12월 30일 화요일

주행중 급제동시 시동꺼짐 - 보쉬 유로4

증상 :
가) 주행중 급제동시 시동꺼짐
나) 재시동시 2^3 회 크랭킹 후 시동 - 지연현상

차종 :
유로4 보쉬 커먼레일에서 발생

적용차종 :
투싼 , 싼타페CM , 뉴스포티지 = CPF 적용차량


상기차량에서 다발생 문제의 부품들 :
저압연료모터 = 연료계통
가속 / 출력 부족 과 시동불능에서 전자EGR 점검은 필수

이유 :
1) 연료계통
유로3에서 유로4 로 발전하는 과정에서 고압펌프 용량의 변화
DPF재생을 위한 인젝터 후분사 - IQA 인젝터
그에따른 저압모터의 성능저하 -
연료휠터 교환후 시동불능 - 연료압력형성안되는 경우

가속후 급제동시 시동꺼짐 의 경우 저압모터 점검 요망
순간전압강하로 성능 저하된 저압모터

* 유로3 - 유로4 변화에서 고압펌프 , 인젝터 , EGR , ECU , AFS
DPF 촉매 등 부품은 향상 되었으나 저압모터의 개선이 필요함,


2) 전자 EGR 열림고착
열림고착 확인은 흡입공기량 (mg/st) , 부스터압력 등으로 유추함
열림고착의 큰이유는 주행후 시동키 OFF 시 ECU 가 EGR 카본제거를
목적으로 작동시점에서 열림고착

ECU 업그레이드 - EGR로직개선이 필요함,
사양정보 ROM ID S - T 로 변환 요망

진단 :
연료압력 낮음 - 시동꺼짐시 표출

점검 :
연료계통임으로 저압모터 , 연료휠터 , 인젝터 백리크 ,,확인이 필요

결론 :
저압모터 개선품으로 교환후 정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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