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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2월 10일 화요일

커먼레일 관련 질문에 대한 답변

커먼레일 관련 질문에 대한 답변

2002 테라칸 2.9 수동이고요.

증상은 저속구간,감속시나 2속으로주행하다 -
커브돌때 차가 쭈욱나가는 느낌이나고
차가 정지전이나서행시 abs펌프작동.

엔진쪽고장코드는없고
abs쪽은 앞쪽센서에어갭이상표출.

답변 : 에어갭 이상이 표출되면서 서행시 모터펌프구동은
휠 좌우 앞뒤 편차 - 사이드슬립현상에서
기인 된 것으로 봅니다,
서행시 , 제동시 = 쏠림 및 스폰지 현상 발생되면
스케너 인 / 아웃 밸브 , TCS 밸브 , VDC 밸브 등 기능에
따라 탑재된 솔레노이드 밸브를 작동하여 작동상태를 확인
하여 특정 솔레노이드 작동 문제 발생시 - 묘듈레이터 내부

주행시 특이점은 없으며 서행시 모터구동이 된다면
휠스피드센서 와 톤휠 = 타이어 탈거후
이물질 , 변형 , 놀음 등 확인 바랍니다 ,


스캐너데이터값으로볼때 aps 0 인데 목표레일값 보다
레일압 이 배 상승<350일때700정도 주행조건에따라500일때1000바>
조치사항 imv신품교체후동일증상발생

재생 고압펌프로교체후 동일증상발생
ecu업그레이드후 동일 

혹시 abs 때문에 증상이생길까 싶어
에어갭정검중 앞좌우센에드럼 녹이 가득해 톤휠 청소후
연료압력 상승증상이 사라짐.

그런데 abs 이상 증세가 더 심해서 전드럼 교체후 센서
청소를 해서 증상은 개선이 됐지만 가끔 어쩌다 한번씩
증상이 발생합니다.

궁금한점은 abs 와 압력상승 관련 점 과 어느자료에서
구형테라칸 abs모듈땜에 rpm 상승 된다는 걸 본적이
있는것같습니다.

답변 :
rpm상승은 엔진 부하률이나 제동력 , 연료조절밸브 ,
배터리 , 충전기 등 그 외 많은 원인 복합되어 있으며
이는 CAN 통신 과 전원 안전화 등 유로3 델파이 시스템은
관련이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


이유는 IMV 조절밸브의 전원선이 배터리 전원선으로 메인릴레이를 통하여
여러 부품을 함께 사용함으로 급격한 전압변화로 인하여 노화로 인한 회로
저항이나 부품의 피로누적등으로 압력조절의 제어에서 다소 문제점이
발생 되고 있읍니다


사장님 강의자료중 abs업그레이드가 있던데
항목이 몇 번 인지가 궁금합니다.

답변 :
업그레이드는 상기종 테라칸에서만 방전시 발생 되는 현상
배터리 방전시 이종사양이 표출 첵크래프가 깜박이면서 소거가 안되는 경우
사업소에서 만 업그레이드 후 소거가 가능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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