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5년 2월 25일 수요일

출력부족 - EVGT

증상 : 출력부족
진단 :
고장코드

성능이상이라고 강조하고 있네요
e-VGT , ACV(트로틀흘랩) , 배기조절밸브 , 스웰밸브 , LP-EGR ,, 등은
잼방식 = ECU가 제어를 지시하고 잘 수행하는 지를  감시하고 림폼모드로 돌입하고
고장코드를 표출시키는 방식 ,​



e-VGT 엑츄에이터 및 컨트롤 유닛

R2.2 = 웜기어 방식 (하니텔)
R2.0 = 스퍼기어방식 (캄텍)
​- 결론 -
웜기어방식 이며 대부분 기어의 마모로 고장코드가 표출 됩니다
기어마모는 VGT로드를 분리후 유격을 보면 바로 알수 있으며
분해하여 육안검사로도 쉽게 판단 됩니다 ,
만일 유격이 없다면 엑츄에이터 컨트롤유닛에는 별 문제가 없을거라고 판단을 해도
무리가 아닐 것입니다 ,
상기차량은 기어의 마모로 유격이 심하고 플라스틱 기어의 마모가루가 흘러
수리가 불가하여 교환으로 마무리 한 경우 입니다 ,,,
 * 제어시스템에서 용어 *
* Default ( 디폴트) : 별도의 명령이 없을때 시스템에 정해진 값이나
  조건을 자동적으로 적용시키는 것 *
특정​ 센서가 고장시  커넥터를 탈거하면 기능이 향상되는 현상으로
고장진단시 긴급 진단용으로 사용 하는 경우가 있음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