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소음 진동 , 연비불량
차종 : CM 보쉬 유로4 - IQA 인젝터
문진 :
최근 에 소음 , 진동 을 느끼면서 연료소비량이 과다함 ,
시동성 양호 ,,,
진단 : 정상
연료분사량 , 분사시간 , 부하률 , 흡입공기량 ,,, 등을 데이터로
슬쩍 한번 훝어보니 정상적으로 잘 작동하고 있다 = 규정치 내
보정값 을 한번 분석 해 봅니다 ,
인젝터 보정값으로만 본다면 아주 양호로 판정할수 있읍니다 ,,, - 무부하 공전시
오토미션 D레인지 보정값에도 양호로 판정할수 있읍니다
보정값으로 만 본다면 인젝터는 양호로 일단 판정을 할수 있읍니다
공전시 비교분석
편차가 15rpm 정도 입니다 ,,, 유로3에서는 10rpm 내외로 유로4 에서는 20rpm 을 기준치로
봅니다 ,,,
#3 실린더 쪽에서 뭔가 일이 있어 보입니다 ,,,
압축압력 분석
rpm 편차를 유로3 경우 10rpm 내외 , 유로4 ,5 ,, 편차 20rpm 내외 까지를
동와샤 압착불량으로 볼수 있읍니다 ,
현편차 14rpm 으로 동와샤 확인 필요
오일주이켑 탈거 후 브로바이 가스 확인
봉봉봉,,, 브로바이 가스가 배출됨을 확인 함,,,
- 결과 -
동와샤 압착불량으로 동와샤 교환 과 인젝터 크리닝 , IQA인젝터 코딩후 후 마무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