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동제어 진단에서
ABS 묘듈레이터 - 간편진단 법
ABS 묘듈레이터 는 ABS -ECU 어큐뮬레이터 (모터 + 밸브)
으로 분류 할수 있다 ,
모터 및 밸브
ABS -ECU
위 사진 처럼 2 등분 하여 원인을 양분하면 진단이 쉬워집니다
* 주의 *
절대 모터는 분리하지 마세요 ,, 조립이 불가 할수 도 있읍니다 ,
제동계통에서 고장시 진단의 결정은
일반 주행시 별문제가 있냐 없냐에 따라
고장코드 점등 과 코드에 따라서 진단은 이루어져야 한다 ,
예) 고장코드에 에어겝 이상이라고 표출되었고 주행에는 별 문제가
없다면 휠스피드센서 와 톤휠 등 타이어 쪽에서 점검이 필요함
주행중 스폰지현상 및 쏠림 현상이 발생 된다면
ABS 묘듈레이터 내부 밸브 점검 = 엑츄에이터 검사 로 판정
- 결론 -
주행성에 문제가 있나 없나 에 따라서
고장코드 분석에 따라서 진단 과 점검 포인트가 달라지며
결과도 완전히 다라짐을 알수 있다 ,
고장코드 소거가 되는지 안되는지
소거후 재 점등이 되는지 - 언제 되는지
엑츄에이터 검사시 모터 , 밸브가 작동되는지
등등을 잘 확인 해 본다면 간편진단이 가능 해 진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