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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4월 20일 월요일

델파이 시스템 유로3 - 부조

증상 : 부조
차종 : 델파이 유로3 - 테라칸
부조의 대부분은 인젝터 및 회로(배선) , 그리고 엔진내부
진단 :
P0203 - # 3 인젝터 회로 신호값 이상 (낮음 / 높음)
부조하는 이유를 진단기에서 말해 주고 있다 ,
가) 인젝터 회로에 문제가 있거나
나) 인젝터에 문제가 있거나
다) #3 연소실 내부 ( 엔진내부) 에 문제가 있거나
를 분명히 말하고 있다 ,
간편 점검 법 :
가) 의 경우 : 공전시
1) 스코프메타를 이용 파형을 보는 법
2) LED 램프를 이용하여 점멸작동으로 확인
3) 백리크 호스를 탈거하여 리턴작동을 보는 방법 (분사 와 백리크)
작용 = 분사 , 반작용 = 백리크 - 작용이 없다면 반작용도 없다 ,
3중 하나를 선택하여 일단 신호를 확인 한다 ,
나) 인젝터 점검
다른 기통의 인젝터를 맞교환하여 변동사항 을 확인
역시 #3에서 부조를 한다면 ,,, 인젝터는 아님을 말하고 있다 ,
부조에 관하여 는 ,,,,
다) 매연 확인
연소실에 압축 압력에 문제가 있다면 매연이 배출 될 것이다 ,
만일 인젝터 또는 회로의 문제로 분사를 못해 부조를 한다면
매연은 없을 것이기에 ,,,
위 3가지 시험에서 최종 결론을 엔진내부로 결론을 냄 ,
- 결론 -
회로 신호 정상 , 인젝터 맞교환시 역시 - #3 부조 , 백연 검출
부연 :
부조 와 동시에 백연은 엔진내부 로 진단을 내려도 무방
부조는 하되 매연은 없음 - 인젝터 및 회로
부조는 없는데 백연 배출되면 엔진오일 줌 정도에 따라
백연 배출정도 에 따라 엔진오일 연소 이유를 찾아야 하며
백연 ( 회색 , 백색 ) 냄새 및 색상을 분석하여
냉각수 , 엔진오일 , 인젝터 후적 ,,, 등을 구분해야 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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