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이 입고 되면 -
반갑게 인사하고 대화를 시작한다 ,
현재의 증상 의 진행을 위해 꼭 필요한 문진( 問診 )을 해야 한다 ,
진행을 위한 問診 임으로 증상 발생 전 상황의 정보를 가능한
많이 취함 하면 할수록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며 최우선시 되어야 한다 ,
대부분 여기서 진단트리가 만들어져야 하며 진단 순서에 입각하여
접근성을 키워야 한다 ,
1) 문진 - 2) 차량의 VIN코드 ( 해당 차량의 정보 ) - 3)고장다발생 사례
4) 스케너 이용 진단 - 5) 데이터 분석 ( 엑츄에이터 ,시뮬레이션 , 멀티 )
순서데로 센서 및 부품을 정확히 분석한후 해결능력 및 부품선택을 한다 ,
부품이 완성되면 체결시 주의점 공기빼기 , 셋팅 ,코딩 , 업그레이드 등을
알아보고 탑재완료 후 수리전 , 후 를 비교 후 만족으로 오케이 한다 ,
NF 가솔린 진단 요청 차량이며 공전시 전체적인 부조 - 살랑살랑
엔진을 흔들고 있으며 시동성 및 가속성은 양호
가속력 , 시동성 양호 공전시 전반적인 부조 라면 타이밍 또는 엔진
보다는 외적인 부분에 포커스를 맞혀본다 ,
진단 :
작동범위 - 성능이상이란 단품 이 문제거나 아님 주변 공기누설 및 공기관련 임을 알수 있다 ,
회로 및 제어 라면 배선 및 단품을 먼저 의심 해 본다
소거후 - 소거 안되면 화로단서 소거되면 일단은 공기주변을 파악함
소거됨 - 조금후 다시 동일 코드 점등
데이터 :
시동키 ON시 데이타
공전시 데이타 - 1.1V 10Kg/H 규정값인데 조금 범위가 벗어남
분사시간 및 흡입공기량 - 파악결과 규정값 보다 늘리고 있음
인젝터 - 파워바란스
인젝터 하나식 제어하면서 파워바란스 확인 결과 - 문제가 없음으로 결론냄
즉 엔진내부엔 이상무로 판정함 ,
공기량 센서 커넥터 탈거 후 변동사항 없음 ,
아이들엑츄에이터 커넥터 탈거 - 공전상태 아주 양호
아이들 엑츄에이터 에 무슨 문제가 있다는 판정을 해도 무방함 ,,,
분석 :
아이들 엑츄에이터 카본축적으로 작동불량으로 파악
분석 2 :
가솔린 차량에서는 센서 및 부품에 해당 커넥터를 하나씩 탈거 및 체결
하면서 변화를 보면서 고장부위를 찾는 경우가 빠를수 있다 ,
- 결론 -
트로틀보듸 크리닝 및 아이들엑츄에이터 크리닝 및 수정 후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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