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출력부족에서 부조로 부조에서 시동불능으로 ,,,
차종 :
카이런 : 쌍용 유로3
출력부족으로 입고되어 EGR밸브 계통 - 파이프 교환으로 출력은
해결 된 것으로 판단하였으며 이땐 고장코드가 표출되지 않았으며
엔진룸 크리닝 과정에서
인젝터 관련 배선 의 노후로 수정한후
부조 를 하더니만 시동불능으로 이어진 사례임
그이후 고장코드
P CODE에서 맨 앞자리 0 , 1 , 2 까지만
3은 진단기에 따라 달리 표현될수 있음 ,
= 정의되지 않은 코드 , ECU내부회로 ,, 등 전혀 다른 말을 할수 있음 ,
* P1611 인젝터 BANK 1 전압낮음 *
뱅크 1 = #1 , #4 뱅크 2 = # 2 , #3 실린더 , 4기통
뱅크 1 = #1 #4 #3 뱅크 2 = #2 , # 5 실린더 , 5기통
전원 12V 회로 연결 되어 있음 - 쌍용 델파이 시스템
각각 개별로 연결 - 봉고III , 카니발II , 테라칸,
보쉬 #1 , #4 그리고 #2 #3 연결
점검 :
소거 되는지 안되는지 확인 ?
소거 안되면 회로 및 인젝터 단품 확인
인젝터 단품 확인 방법
별도의 인젝터를 이용하여 체결한후 소거
소거되면 인젝터 안되면 회로
- 결론 -
뱅크 1 인젝터 회로 - 단선 / 단락 원인
회로 수정후 - 정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