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5년 5월 14일 목요일

가속시 흑연 발생 - 출력은 정상 표출

증상 :
1) 가속시 흑연 발생

차종 : 유로3 A 엔진 쏘렌토

문진 :
가속시 흑연발생 - 공기량 센서 상한치 벗어남


진단 : 정상


점검 :
스톨시험 = 2400 rpm 출력은 양호

흑연발생


부연1 :
스톨시 규정의 회전수가 표출 되면서 흑연 발생은 공기량 센서 상한치
범위 이상으로 볼수도 있음 ,


공전시 - 기준값
스톨시 - 기준값 확인요망


부연2 : 대부분 출력부족 현상 과 아울려 흑연발생은 공기량센서는 정상
이며 터보챠져를 지난 공기덕트 및 인터쿨러 터짐으로 연소실로
유입되어야 할 공기가 대기로 빠져나가 공기량 부족 으로 발생된
사례는 많으나 ,,,
반대의 경우 순간 공기량 센서가 갑자기 규정치
에서 상한치로 치솟는 특이한 공기량 센서 ,


- 결론 -
드물긴 하지만 간혹 공기량 센서의 상한치 이상으로 돌연변이를 이르켜
흑연 발생된 사례입니다 ,

부연2 :
출력부족 현상은 흡입공기량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매연이 있는지 ? 부조는 하는지 ?

스톨시 회전수 가 기준치에 부합하는 지 ?
등등을 주의깊에 살펴 본다면

공기량 센서 인지 , 인젝터 인지 , 흡배기 막힘 인지 ,
기계적인 부분인지 ,,, 등등을 알수가 있을 것이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