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계통 진단해 보기 - 복습
보쉬 시스템 유로3
차종 : D엔진
증상 : 출력부족 , 소음 진동 , 부조
노화로 인한 피로누적 과 언바란스 시스템 저항 으로 전반적인
증상으로 판단 해보며 효율적 시스템의 안정화 , 바란스 , 피로회복
등에서 고객만족을 추구 해 본다 ,
시동불능일 경우에는 현재의 연료압력을 보고 진단포인트를 찾아야 하며
엔진쪽에는 싱크로 상태에서 간편 진단이 가능 하다 ,
스케너 진단 : 정상
조절밸브 기준값은 16.5% 정도인데 많이 닫음으로 압력을 높이조저 하는 것으로 보아
휠터 및 인젝터 백리크 - 연료의 질 등을 점검 해 볼 필요가 있음 ,
공기량으로 보아 EGR밸브 닫힘으로 판단 할수 있음 ,
엔진상태 - 압축압력 확인
압축압력에서 편차의 기준값은 3 rpm 정도로 보는데
미세 편차가 있는 것으로 보아 동와샤 누설 - 압착불량등 확인 요망
인젝터 공전시 비교
공전시 편차로 보아 인젝터 상태도 좀 안좋은 듯 ,,,,
보정값
무부하 상태는 양호로 판정함
부하시 보정값 ,
부하 에어컨 및 D 레인지 시 편차폭 증사 - 인젝터 상태 안좋음
- 결론 -
인젝터 진단 점검 셋팅이 필요함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