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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6월 13일 토요일

실차에서 유로4 , 5 차량의 인젝터 간편검사 ​

실차에서 유로4 , 5 차량의 인젝터 간편검사

가) 보쉬 시스템의 IQA ( IVA) 인젝터 7 자리
나) 델파이 시스템의 C3I 인젝터 20 자리
의 경우

부조시 인젝터 문젠지 , 제어회로 인지 , 압축압력 에 문젠지를
효율적으로 풀어보는 방법에 대한 고찰

고장진단시 고장코드 를 정확히 표출 해 주는 경우
예) #2인젝터 회로 제어이상 이라고 표출 되었다라고 한다면

유로3의 보쉬 CLASS 와 델파이 C2I 16자리의 경우는
바로 기통별 스와핑(맞교환) 해 보면 인젝터 인지 ,
제어회로인지 , 아님 압축압력인지를 알아보면 되었으나

IQA ( 7자리) , C51 (20자리) 인젝터 - ECU 는 고장을 인지
하고 있음으로 초기화 후 재코딩을 먼저 해 보아야 하며
맞교환을 했다면 다시 코딩을 하여 인젝터인지 아닌지를
판단을 해야 한다 ,

이유는 코딩을 하지 않으면 고장을 인지 하고 있는 ECU 는
그대로 해당 고장을 표출 해 줄것이기 때문에
가령 인젝터가 문제라 할지라도 순간적으로 오진할 확률이
높아질 것이다 ,

우리는 늘 진단을 위해 준수해야할 사항과
조립시 공기빼기 등 주의점을 항상 시스템화하여
프로그래밍이 되어 있어야 할 것이다 ,

- 결론 -
IQA , C3I 인젝터의 경우 - 교환시 반드시 코딩을 해 주어야 하며
신품 교환시는 해당 코딩넘버를 입력하여야 하며
실차량에서의 위치 교환시에도 해당 인젝터 코딩 넘버를
입력 해 주어야 한다 ,


부연 :
ECU 와 인젝터 간의 관계

ECU 여러 가지 센서들의 신호를 바탕으로 최적을 상태를
위해 인젝터를 제어하여 완전연소를 구현하기 위한 노력을 한다 ,

인젝터는 ECU의 요구를 자신의 건강함을 봅내며 당당하게
분사를 시행하며 ECU 와 인젝터는 차량에서는 가장 핵심요소로
한쌍의 궁합으로 조합을 이룬다 ,

ECU 상태 최상 인젝터의 컨디션 최상
가장 효율적인 주행 조건

ECU 와 인젝터 는 상호 밀접한 피드백으로 한쌍을 이룬다면
ECU 는 개개의 인젝터 상태를 인지 할 것이고

기능이 저하되는 인젝터는 도와주고 그래도 안되면 코드로 운전자에게
수리 및 교환을 요구한다 ,

ECU 초기화 - 인젝터 코딩
인젝터 입력을 아무리 하여도 ECU 는 멍하니 받아드리지 않고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ECU 또는 인젝터 를 교환을 해야만 화합 할 것인지
를 염두에 두고 몇가지 시도를 해 보아야 할 것이다 ,


코딩을 하지 않았을 경우 와 초기화 상태에서 가만히 있는경우의
수 의 결과는 같으나 코딩을 하면 코딩이 되는 경우라면
코딩만 해주 면 될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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