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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6월 19일 금요일

아반테 hd 2.0 - 출력부족 진단 해 보기

증상 : 출력부족
차종 : 아반테 HD 커먼레일 2.0
보쉬 유로4 - IQA 인젝터
문진 :
시동 정상 - 부조 없음 - 출력부족 - 스톨시 1300 bar
정상 의 경우 스톨시 2400 rpm 표출
스케너 진단 = 정상 표출
점검 :
출력부족시 의 기본은 공전시 흡입공기량 확인 필수
300 mg/st 표출 - 정상값은 2.0 임으로 450 mg/st



공전시 150 mg/st 정도가 부족하다 ,,, 이유가 뭘까 ?
전자 egr 열림고착 , 전-틀로틀플램 닫힘 , 후 -촉매막힘 ,
점검2 :
공기호스를 엔진흡입쪽 트로틀플랩 전에서 탈거 후
흡입공기량 440 mg/st 표출 - 그렇다면 엔진 전에는 정상
점검3 :
조립후 - 배기쪽 볼트를 풀고 확인
여전히 300 mg /st 표출 일단 배력 - 촉매 일단 보류
점검3 :
인터쿨러 앞쪽에서 공기호스 탈거
정상의 경우 550 mg/st 정도로 상승
양호롤 판정
점검4 :
이미 답은 나왔다 인터쿨러가 약간 변형이 왔다 ,
부착 위치로 보아 충격으로 변형이 왔음을 직감해 본다 ,
점검 5 :
앞쪽 조립후 인터쿨러 뒤쪽에서 공기호스 탈거
역시 300 mg/st
인터쿨러의 변형으로 여기서 배력이 생김
만일 터졌다면 정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흑연이 배출될 것이며 공전시 훕입공기량은 약간 상승할 것임 ,
- 결론 -
인터쿨러 교환후 정상
출력은 흡입공기량 확인이 기본으로 접근하여야 하며
낮으면 낮은이유를 - 높으면 높은 이유를 찾는것이
우선 되어야 한다 ,
순서가 바뀌면 혼돈으로 미궁으로 빠질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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