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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6월 29일 월요일

시동불능 - 봉고III 유로4 CPF 적용차량

증상 : 시동불능

차종 : 봉고III 유로4 CPF 적용차챵

문진 : 시내주행을 주로하고 간혹 장거리 주행함
5000 km/ h 이상 주행후 엔진오일 교환주기에서
엔진오일량이 늘어남
연료가 엔진오일로 유입된 것으로 보임 ,


고장코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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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F 재생 한계초과 란 = 촉매가 막혔다라는 뜻이며
공기량 센서 작동범위 성능 이상은 촉매 막힘 과 공기흐름에서
시동끼지를 관계 한다고 볼수 있으며

즉 작동범위 성능이상이란 범위의 한계에서 벗어남 임으로
AFS 단품 문제가 아니라 관련 부품에 심각한 문제가 있음을
알리는 것이며 CPF 한계초과는 효율저하를 넘어선 시동불능까지
초래된 아주 막힘으로 해석할수 있을 것이다 ,


신호값이 높다라는 것은 아마 커넥터를 탈거를 했다라는 뜻으로
해석할수 있다 ,

관련회로의 단선의 경우 신호값 높음으로 표출되는 경우가 있음 ,

- 결론 -
촉매 앞 볼트를 풀어 공간을 확보후 시동 - 정상
촉매가 완전히 막혀 시동불능 현상 발생

엔진오일 늘어남은 - ECU 가 CPF 촉매를 재생하고자 시도하는
과정 - 후분사에서 엔진오일로 유입된 것으로 결론냄

부연 :
재생을 위한 후반사를 시도 했지만 운전자는 목적지에 도달함으로서
촉매는 연료를 머금은채 정지를 반복함으로서 최악의 상황이 되었음으로
결론내며 과정에서 연료가 엔진오일로 유입된 것으로 사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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