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검색

2015년 7월 16일 목요일

시동불능 - 유로3 kj 카니발 ii

증상 : 시동불능
차종 : 델파이 유로3 KJ엔진 카니발 II
문진 :
견인 입고후 -
주행중 가속시 시동꺼짐 후 재시동 불능
엔진내부에 어떤 문제가 발생되었을 것으로 생각해 봄
스케너 진단시 = 정상으로 표출
점검 :
가) 크랭킹시 엔진회전수 200rpm 정도로 무거움 - 기준 250 rpm
나) 배터리 점프를 해도 엔진 회전수 느림 - 무거움
다) 압축압력 -게이지 이용
#1 , #2 = 22.4 kg/ cm2 낮음 , #3 #4 = 28 kg/cm2 양호

라) 타이밍 인치 확인 - 3코 정도 틀어짐
- 결론 -
타이밍 수정후 = 모든 시스템 정상
타이밍 일정 범위 이상 틀어지고 tdc#1 실린더 이상이라고 표출되면
엔진 회전수 20 rpm 으로 홀딩
물론 ckp 신호 없다면 엔진회전수 “ 0 ” 로 표출 될 것이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