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먼레일에서 조절밸브 분석해 보기
조절밸브는 연료를 적절하게 조절하는 밸브로 고압을 요구하는
커먼레일에서는 아주 중요한 밸브임으로 확실한 이해가 필요하다 ,
가) 종류에는 입구 만 제어 하는 입구제어
나) 출구만 제어 하는 출구제어 유로3 D 엔진
다) 입출구 모두 제어 하는 듀엘 입출구 방식
유로3 , 유로4 ,,, 발전되면 될수록 응답성이 빨라 기능이
향상 됨을 알수 있다 ,
조절밸브 분석 :
유로3 D엔지 DRV 출구제어 저항 20도 기준 2.4옴
2핀 탈거후 12V , 3.4V
커넥터 탈거하면 연료압력 약 70bar 정도 유지
유로3 , 4 입구제어 MPROP 저항 2.8 옴 20도 기준
커넥터 탈거하면 전 압력 공급 ( NO )
유로3 델파이 시스템 IMV
20도 기준 - 5.2 옴
커넥터 탈거 전압력 공급 ( NO )
유로4 126 마력 MPROP 입구제어
노멀오픈 ( NO ) , 노멀크로즈 ( NC ) 타입구분 중요함
오픈타입은 커넥터 탈거하면 전압력 공급
크로즈 타입은 커넥터 탈거하면 압력 공급 안됨
간편구분법 TIP
입으로 불어서 불리면 오픈타입 아니면 크로즈 타입
오픈타입은 = 듀엘 입출구 제어방식
크로즈타입은 - 입구만 제어하는 타입
반드시 구분하세요 ,,,
유로4 입구제어용 MPROP 오픈타입 / 크로즈 타입 구분할것
저항은 2.8 옴
유로4 출구 DRV 20기준 저항은 3.8 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