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U 에 대하여 - 분석
인젝터 코딩을 하였으나 입력실패 의 결과가 표출된다면
주행이 힘들 정도로 소음 , 진동 이 심할 것이다 ,
물론 고장코드도 검출 될 것이다 ,
그렇다면 왜 실패 하는가 ?
요인을 살펴 보면 ,,,
가) 정비사의 코드 넘버 오 입력
나) 배선의 쇼트 및 인젝터 내부 솔레노이드 누전
다) ECU 내부 , 업그레이드 요구 ,
- 결론 -
가) 인젝터 커넥터 탈거 후 인젝터 코딩이 가능한지 ?
코딩 OK 면 - 안되는 이유는 -
나) ECU 쪽에서 인젝터 핀 탈거 코딩 가능한지 ?
코딩 OK 면 - 배선
다 ) 배선 탈거후 성공이 안되면 ECU 점검
초기화 및 업그레이드 요구
- 부연 -
실패 와 성공 의 확인은 스케너를 통해서 보지만
판단은 ECU 가 할 것이다 ,
왜 실패를 하는지를 ECU 인지 배선인지 인젝터 인지를 알아보는
방법에 관한 고찰을 고민해 본다 ,
또한 스케너를 이용하여 진단을 시도할 때
가) 신속한 진단이 이루어지는 경우
스케너 와 ECU 컨디션이 좋음을 말한다 ,
나) 스케너 COM 램프가 계속 깜박이며 시간이 많이 걸려
진단이 될 경우 :
ECU 내부 LOCK 걸리만한 무언가 있음을 말한다
이는 스케너를 정상으로 본다면 ECU 컨디션이 별로임
초기화 , 업그레이드 필요
다) 스케너 진단시 통신불량이 신속이 알리는 경우
배선 문제 확률적
라) 스케너 진단시 통신불량이 표출시간이 오래걸릴 경우
ECU 내부 저항 또는 이종사양 일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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