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
소음 , 진동 , 흑연 , 출력부족
복합적인 증상이 발생됨
차종 :
유로3 델파이시스템 테라칸
참고 :
공전시 부조 없으나 소음 과 흑연 과하게 발생됨
문진 :
어느 순간에 소음 과 진동이 수반되면서 흑연이 발생하였음
터보져져 뒤쪽에서 공기흐름에 문제라면 공전시 보다는
가속시 흑연이 발생된다 ,
상기차량은 공전시부터 흑연을 수반하며 가속시 출력부족현상
을 보이며 왠지모를 감 흡기쪽으로 압축공기가 누설되는 느낌
기분이 별로 안좋은 것 같은 ,,, 뭐랄까 ?
가속시엔 흑연 - 엄청 많이 배출됨 ,,,
진단 :
가) TDC #1 이상
나) AFS 성능범위 이상
상기고장코드 의 경우 는 시스템 사양정보에서 버전을 확인해 볼것
만일 34버젼 이거나 40 버전일 경우엔 반드시 버전업을 우선 시행
하여야 함 ,
해당차량은 42 버전임 ,
크크크 하는 소음 과 흑연이 발생 되는 것으로 보면
분명 공기량 부족으로 인한 흑연발생 일 것이며
이상한 소음은 공기의 흐름에 역행함으로 발생되는 소음의
일종으로 볼수 있다 ,
* 공기쪽 문제 발생이 소음이 발생 되는 경우가 대부분 임 *
- 결론 -
고장코드 와 문진 및 정황으로 보면 타이밍 인치가 지각쪽으로
틀어질 경우의 수로 생각을 해 보고 바로 확인
타이밍 인치가 지각으로 3칸 틀어짐을 발견하여
교환 및 수정으로 완료하였음,
압축시작에서 흡입밸브가 열여있어 공기 부족현상 으로
흑연이 발생 했으며 공기의 역흐름으로 소음과 진동이
발생 했던 것으로 사료됨 ,
- 어필로그 -
진각으로 타이밍 틀어짐은 흡배기 밸브 및 피스톤의 손상을 초래하나
지각으로 타이밍 틀어짐은 정도에 따라 흑연 , 소음 , 진동이 발생됨을
알수 있었음 ,
댓글 없음:
댓글 쓰기